대회소식
최신기사
부천시 제1회 시장배 전국 스크린파크골프대회 성료
지난 18일 레저로 스크린파크 부천점에서 열린 ‘제1회 부천시장배 전국 스크린파크골프대회’ 결승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부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부천시파크골프협회가 주관, 레저로 스크린파크골프가 후원해 디지털 스포츠와 생활체육이 결합한 행사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실내 공간에서 안전하고 쾌적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는스크린 파크골프의 특성이 강조돼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꾸준한 생활체육 활동이 가능하다는 점에서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대회는 9월 24일부터 10월 16일까지 전국레저로 스크린파크골프장에서 총 1,3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예전전이 진행되어, 전국적인 관심을 끌었다. 결승전에는 예선을 통과한 남녀 각 50명이 진출해 남자부 이승훈(서울), 여자부 정지선(전남 광주)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조용익 부천시장(부천시체육회장)은 “스크린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로, 부천시가 전국적인 저변 확대를 이끄는 데 중심이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의 대회를 꾸준히 발굴하고 지원해시민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참여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2개월 전
전국 파크골프 동호인 2천여 명, 고령서 명승부 펼친다
2025년 제2회 고령 대가야배 전국파크골프대회가경북 고령군 대가야파크골프장에서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이번 대회는 10월 13일부터 11월 12일까지 진행되며,전국 17개 시·도에서 모인 선수 및 관계자 약 2,200여 명이 참가했다.참가 자격은 2025년 1월부터 7월 31일까지 (사)대한파크골프협회에 등록된 회원에 한한다.예선은 매주 월요일 ▲10월 13일 ▲20일 ▲27일 ▲11월 3일 총 4차례에 걸쳐 치러지며,결선은 11월 11일(화)~12일(수) 양일간 열린다.고령군체육회가 주최하고 고령군파크골프협회가 주관하며,대한파크골프협회, 경북파크골프협회, 고령군 등에서 후원한다.개최지인 대가야파크골프장은 36홀 규모의 공인인증 구장으로, 뛰어난 경관과 코스 난이도를 갖춘 명품 장소로 평가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노리는 특색 있는 운영 방식이 포함됐다. 주최 측은 참가자들에게 중식을 직접 제공하는 대신 고령사랑상품권을 지급해 지역 음식점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는 선수와 관계자들이 머무르는 기간 동안 지역 상권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설계된 전략이다. 김광식 고령군파크골프협회장은 “이번 대회가 파크골프 저변 확대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동호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무대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개월 전
2025 대전시민생활체육대축전, 시민 화합과 건강 다진 축제
“2025 대전시민생활체육대축전”이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엑스포시민광장과 대전 지역 각 경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대전시체육회가 주최하고 5개 구 체육회 및 40개 회원 종목단체가 주관한 이번 대축전에는 약 7,000여 명의 생활체육 동호인과 시민이 참여했다.  경기는 정식 종목 32개와 시범 종목 8개 등 총 40개 종목에서 펼쳐졌으며,시민들에게 건강과 여가, 그리고 지역사회 소통의 장이 되었다. 개회식은 20일 오전 9시 50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진행되었고,트로트 가수 조정민의 축하공연과 에어로빅 공연, 전통·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경품 추첨 행사 등이 포함되어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였다.  경기 결과, 서구가 16개 종목에서 우승하며 종합 1위에 올랐고, 유성구가 8개, 중구 5개, 대덕구 3개 종목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동구 역시 여러 종목에서 상위권 성적을 거두며 각 구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대전시체육회의 이승찬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생활체육이 단순한 여가가 아닌 시민 건강과 지역 화합의 중요한 기반이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생활체육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는 뜻을 밝혔다.
3개월 전
타인의 사진을 무단 게시•유포하거나, 딥페이크 범죄에 이용하는 행위는 엄하게 처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