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소식

제2회 서원대학교 총장배 전국 초·중학생 스키선수권대회 평창서 성료

입력 2026-01-07 16:44
타인의 사진을 무단 게시•유포하거나, 딥페이크 범죄에 이용하는 행위는 엄하게 처벌됩니다.

온통포토에서 보기


2회 서원대학교 총장배 전국 초·중학생 스키선수권대회가 지난 1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열렸다. 서원대학교와 대한스키협회가 공동 주최 및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계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유망주 발굴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국제스키연맹(FIS) 공인 코스인 알펜시아 에코 슬로프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의 초등학생과 중학생 선수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다.

경기 결과, 중등부 대회에서는 휘문중학교 2학년 이지민 선수와 진례중학교 3학년 신혜오 선수가 각각 남녀 우승을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대한스키협회 소속 공식 심판진이 운영과 심사를 맡아 경기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확보했으며, 안정적인 설질과 체계적인 코스 관리 속에서 순조롭게 마무리됐다. 서원대학교는 지난 2019년 충북 지역 최초로 스키부를 창설한 이후 스키 꿈나무 캠프 운영 등 인재 양성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대회를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타인의 사진을 무단 게시•유포하거나, 딥페이크 범죄에 이용하는 행위는 엄하게 처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