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통뉴스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공식상품몰’ 오픈!

입력 2026-01-05 11:01
타인의 사진을 무단 게시•유포하거나, 딥페이크 범죄에 이용하는 행위는 엄하게 처벌됩니다.

온통포토에서 보기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는 대회 분위기 붐업을 위해 마스코트 등 상징물을 활용한 공식 상품을 개발하고, 15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조직위원회는 대구시 대표 캐릭터인 도달쑤와 대회 엠블럼(상징물)을 활용한 대회 공식상품 23종을 개발했다. 그 중 선수들의 호응이 높은 인형, 키링, 티셔츠, 모자, 에코백 등 8종을 우선 선정해 공식상품몰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공식 상품은 대회 홈페이지(www.wmac2026.com) 공식상품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상품몰은 국문과 영문 페이지 모두 운영한다.

또한, 해외 선수들이 대회 시작 전 상품을 미리 받아볼 수 있도록 해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품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KC마크 인증을 취득했다. 더불어, 대회 종료 후 1년간 애프터서비스(A/S)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식 상품의 제작 및 판매를 맡은 플레이위즈는 지난 6월 공개 모집을 통해 대회 공식상품권자로 지정된 대구 대표 스포츠용품 기업으로, 2016년부터 10년간 삼성라이온즈 공식스토어를 운영한 국내 라이선스 상품 제작 전문기업이다.

공식상품몰에서 판매하는 상품 외에도 탄성테이프, 쿨타월, 마그넷 등 23종의 다양한 상품들은 대회기간 동안 주 경기장인 대구스타디움 내 공식상품 판매처에서 구입할 수 있다.

진기훈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대회 공식상품은 대회 참가를 기념하고 추억할 수 있는 국제 스포츠 행사의 핵심 요소라며, “이번 공식상품 출시를 계기로 대회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리고, 국내외 참가자들과 시민들이 만족하는 성공적인 대회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822일부터 93일까지 13일간 대구스타디움 등 5개 경기장에서 진행되며, 35세 이상의 전 세계 생활체육인이 참가하는 글로벌 스포츠 축제다. 대회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 기한은 2026623일까지이다.


출처: 대구광역시 보도자료

타인의 사진을 무단 게시•유포하거나, 딥페이크 범죄에 이용하는 행위는 엄하게 처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