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소식

제27회 서귀포 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 성황리에 개최

입력 2026-01-02 11:40
타인의 사진을 무단 게시•유포하거나, 딥페이크 범죄에 이용하는 행위는 엄하게 처벌됩니다.

온통포토에서 보기


2026년 병오년 새해 첫날인 1, 제주 서귀포시 중문색달해수욕장에서 27회 서귀포 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관광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시민과 관광객 등 2,000여 명이 참여해 새해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했다. 특히 올해는 입수자 400명 중 도외 및 외국인 참가자 비율이 55%에 달하며 국제적인 축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한국관광공사 상하이 지사와 연계해 중국인 관광객 110명이 입수에 참여하는 등 해외 관광객 유치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행사장에서는 DJ와 함께하는 댄스 파티를 비롯해 펭귄핀 이어달리기, 행운 거북알 찾기, 펭귄 씨름왕 선발대회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펼쳐졌다. 참가자들은 차가운 겨울바다에 거침없이 뛰어들며 새해 다짐을 새겼고, 완주 후에는 주최 측이 준비한 따뜻한 어묵과 기념품을 나누며 온기를 더했다. 안전 관리를 위해 안전요원을 기존보다 늘린 25명으로 배치하고 비상구조선과 구급차를 확대 운영한 결과,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마무리됐다. 서귀포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겨울철 대표 해양 관광 콘텐츠로서의 매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온통포토에서 보기

타인의 사진을 무단 게시•유포하거나, 딥페이크 범죄에 이용하는 행위는 엄하게 처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