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통뉴스
AI부터 도시마케팅까지… ‘제7회 국제경기대회 포럼’ 첫날 성황리에 진행
국제스포츠대회의 유치와 성공적인 개최 전략을 공유하는 ‘제7회 국제경기대회 포럼’이 7월 8일 서울 송파구 호텔 파크 하비오에서 이틀간의 일정으로 개막했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국내외 체육 관계자 약 180명이 참석한 가운데, AI 기술부터 지역 브랜딩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강연과 토론으로 첫날 일정을 채웠다.
1일차에는 먼저 딜로이트의 정창모 상무가 ‘국제스포츠이벤트 분야 관리영역에서의 AI 기술 활용’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스포츠 현장에 접목 가능한 최신 기술 동향을 소개했다. 이어서 다케다 쓰네카즈 일본올림픽위원회 명예 집행위원이 무대에 올라 ‘올림픽 무브먼트 활성화를 위한 국제대회 개최 전략’을 발표하며 글로벌 관점의 운영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후에는 대한소프트테니스협회 김태주 사무처장과 순창군청 김종신 스포츠마케팅팀장이 함께 ‘회원종목단체-지방자치단체의 국제대회 유치 협력 전략’에 대한 사례 발표를 진행했고, 마지막으로 경희대 김도균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패널토론에서는 대한축구협회 이승환 팀장, 대한양궁협회 최경환 사무처장, SK텔레콤 정민규 부장, 제너시스BBQ 김성우 실장이 후원사 유치 전략에 대한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첫날 일정을 마친 뒤에는 참석자 간 교류를 위한 만찬이 이어졌으며, 2일차에는 도시 브랜딩, 홍보 전략 등 실무 사례 중심의 강연이 계속될 예정이다.